2022년 임인년 기로연 개최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2022년 임인년 기로연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22회 작성일 22-11-14 17:09

본문

홍천향교 기로연 행사에서  최수옥 전교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CIGW3576.jpg

유상범 국회의원의  인사말


BFPK0875.jpg

한국국악협회홍천지부(지부장 김옥순회원들의 국악한마당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1112일 오전 10시 충효관 2층 대회의실에서 기로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신영재 홍천군수유상범 국회의원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김종순 홍천교육지원청 교육장박주선 홍천문화원장이형주 홍천군노인회장황경화 군의원최수옥 전교안상호 유도회지부회장김춘근 청년유도회장김정숙 여성유도회장반종선 강원도향교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관내 각급 기관· 단체장 및 홍천향교 원로 유림 등 200 여 명이 참석해 기로연 행사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기로연은 조선시대 70세 이상의 2품 이상 실직 원로 문신들을 위로하고 예우하기 위해 봄가을 정기적으로 국가에서 베푼 잔치에서 유래된 것으로홍천향교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미풍양속을 계승하고자 매년 기로연 행사를 가졌다.

개회식이 끝난 후 홍천향교 대회의실에서 한국국악협회홍천지부(지부장 김옥순회원들의 경기민요북 병창고전무용판소리장구난타트로트공연이 진행됐다.

향사가 끝난 후 홍천향교 여성유도회원이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누며 즐거움을 더했다.

최수옥 전교는 공자님의 智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며 경로효친 사상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근간으로 우리가 본받고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지역의 원로 어르신들을 비롯해 주민과 상생하는 향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