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유아인성교육 ‘어른이 되었어요’ 체험활동 시작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5월 유아인성교육 ‘어른이 되었어요’ 체험활동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5회 작성일 22-05-11 13:49

본문

홍천향교 예절지도강사가 서석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린이들에게 체험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PMIQ9824.jpg

유치원 어린이들이 도포와 한복을 입고 인사예절 체험활동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52일 2022년 행복한 유아를 키우는 행복교육지구’ 유아인성교육 꼬마선비야 놀자 홍천향교 느티나무 선비를 꿈꾸다’ 5월 어른이 되었어요’ 체험활동을 시작했다.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는 예절교육 및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금년은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유치원 29개원(두례 12권역)이 매월 1회 총 104회에 걸쳐 ‘4우리는 예절바른 어린이’, ‘5어른이 되었어요’, ‘6화전과 꽃차 이야기’, ‘7꼬마선비의 정원’, ‘8향교야 놀자(전통놀이)’, ‘9춘향이와 이도령이 만나는 날’, ‘10꼬마신랑 장가가는 날’, ‘11향교에서 듣는 재미있는 전래동화’ 등을 체험하게 된다.

홍천읍내와 인접한 유치원(9개 유치원)과 어린이집(7개 어린이집어린이들은 향교를 방문하여 체험활동에 참여하고원거리 소재한 유치원(13개 유치원)은 예절강사가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지도하고 있다.

5월 어른이 되었어요’ 체험활동 교육은 서석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들 교육을 시작으로 홍천남산유치원너브내유치원강룡사유치원홍천유치원마야유치원병설유치원(구송주봉내촌대곡두촌명덕반곡삼생서석청량속초율전창촌협신화계), 어린이집(열린방울방울화랑남산희망토리숲무궁화어린이들이 주순자엄영석김경희 예절지도 강사의 지도로 체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은 서석초병설유치원을 주순자 김경희 예절지도 강사가 직접 유치원을 방문해 진행했다.

최수옥 홍천향교 전교는 ‘ 예절지도강사 모두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며 바람직한 유아인성교육 강화에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