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2571년 추기석전대제 봉행 > 포토갤러리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공기 2571년 추기석전대제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93회 작성일 20-11-01 13:58

본문

헌관이 예를 봉행하기 위해 서립해 있다. (좌로부터 안상호 유도회장, 이돌이 감찰위원장, 박춘근 장의, 엄영석 감사, 장영주 감사)


_MG_3759.jpg

초헌관 안상호 유도회장이 폐백을 올리고 있다.


_MG_3801.jpg

아헌관 이돌이 감찰위원장이 헌작하고 있다.


_MG_3835.jpg

엄영석 동분헌관이 분향하고 있다.


_MG_3911.jpg

안상호 초헌관이 망예례를 하고 있다.


_MG_3933.jpg

석전대제 봉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천향교(전교 최수옥)는 1031(음 9월 15오전 9시 공부자 탄강 2571주년 추기석전대제를 대성전에서 봉행했다.

공기 2571년 추기석전대제는 코로나19 전파로 음력 915일 외부 인사 초청 없이 최수옥 전교안상호 유도회 홍천군지부장이규대 청년유도회장김정숙 여성유도회장을 비롯해 홍천향교 유림만 참석해 봉행됐다.

초헌관 안상호 유도회장아헌관 이돌이 감찰위원장종헌관 박춘근 장의동분헌관 엄영석 감사서분헌관 장영주 감사전사관 한상철 장의당상집례 최정기 장의당하집례 김정숙 여성유도회장알자 강신재 장의찬인 민칠홍 장의대축 최칠현 장의묘사 황병대 장의가 맡아 성현들에게 제례를 봉행했다.

또한 5성위 전에 봉향 안태수 장의봉로 이동표 장의봉작 김범준 장의전작 장동수 장의사준 김태균 장의동분헌 봉향 석지한 장의봉로 안창용 장의봉작 박희춘 장의전작 엄봉선 장의사준 김은기 장의서분헌 봉향 김인수 장의봉로 이영윤 장의봉작 박기출 장의전작 김춘근 장의사준 허남진 장의사세 박향진 장의가 맡아 봉행했다.

이날 석전대제는 향을 피우고 폐백을 올리는 전폐례에 이어 5성위 앞에 첫잔을 올리고 축문을 읽는 초헌례아헌례와 종헌례분헌례 등을 거쳐 폐백과 축문을 불살라 재를 땅에 묻는 망예례까지 옛 모습 그대로 재현됐다.

석전 봉행에 이어 엄경식 전교고광환 전교홍계원 전교 공덕비 제막식이 진행됐다.

최수옥 전교는 코로나19 전파로 어려운 가운데 추기석전대제에 유림 모두의 총역량이 모아진 모습에 감사드리고 향교 발전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한다, “석전대제는 공자의 인지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 제례로서 민족 고유의 전통사상을 후손들에게 널리 알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