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뉴스 2016.8.16] 홍천향교 ‘충효관’ 21일 준공식 거행 >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참뉴스 2016.8.16] 홍천향교 ‘충효관’ 21일 준공식 거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상범 댓글 0건 조회 2,725회 작성일 16-08-18 06:13

본문


홍천향교 ‘충효관’ 21일 준공식 거행
석전대제 봉행 및 풍류음악회도 개최
 

 2016년 08월 16일 (화) 23:57:01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홍천향교(전교 반종선)는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홍천군청 옆에 소재한 교내에서 홍천유림들의 숙원사업인 충효관 준공식을 거행한다.

이날 준공식을 갖는 충효관은 국ㆍ군비 10억7500만원과 자부담 12억 등 총 22억7500여만원을 들여 1242㎡의 대지에 526㎡ 건축면적의 2층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대강당, 교육실, 회의실, 프로그램실, 사무실, 행사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준공식에는 성균관 어윤경 관장과 성균관유도회총본부 김영근 회장, 재단법인 성균관 김연선 이사장, 성균관 김병인 전례위원장, 강원도향교재단 고광환 이사장, 강원도향교전교협의회 정동철 회장 및 강원도내 16개 향교 전교 등 유교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지역에서도 노승락 홍천군수, 황영철 국회의원, 김종은 홍천문화원장, 김정열 홍천군노인회장 등 각계 주요 기관장과 유림 등 3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사)중요무형문화재 석존보존회 공연팀 사일무 공연팀과 제례악 연주팀 30명이 홍천에 처음으로 방문한다.

이날 반종선 전교는 충효관 건립에 애정을 쏟은 노승락 홍천군수와 황영철 국회의원, 허남진 전 홍천군의회 의장에게 전 성균관 부관장 및 전례위원장인 강동숙씨의 휘호로 홍천유림들의 마음을 담은 족자형 감사의 글을 전달한다.

어윤경 성균관장은 홍천향교와 사문진작 및 전통문화 발전과 계승에 앞장선 홍천향교 최정기 총무장의, 이만우 장의, 정희섭 유교신문 홍천주재기자, 조성녀 장의, 전상범 장의와 박정천 홍천군 문화관광과 문화담당에게 직접 휘호한 족자형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어 충효관 현판 제막식 및 테잎 커팅식을 거행하며 원로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기로연을 개최한다.

홍천향교는 오후 2시 대성전에서 초헌관 반종선 홍천향교 전교, 아헌관 신동천 홍천군의회 의장, 종헌관 이종진 홍천소방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자 탄강(誕降) 2567주년 석전대제를 봉행한다.

오후 7시에는 홍천출신 가수 이상번과 한아름, 신재창 등의 가수와 소프라노 심민정, 테너 오성룡, 섹스폰 알렉스, 퓨전국악 하나연 등이 출연하는 홍천군민과 유림이 함께하는 풍류음악회가 열린다.

성균관장 표창을 받는 전상범 장의는 “홍천향교는 원로님들과 유도회 및 청년유도회, 여성유도회가 일원화 된 중심축을 형성하여 화합하고 있으며 전국의 모범적 향교로 발돋움하고 있는 것은 홍천유림들의 가족과 같은 동행과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려는 노력과 각자의 위치에서 소통하며 봉사정신으로 향교의 대소사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반종선 전교는 “홍천향교 충효관 준공으로 홍천 전통 및 역사의 우수성과 현재의 문화가 어우러져 공존하고, 새로운 창조문화의 혼이 담긴 문화공간의 요람으로 거듭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념과 계층간의 갈등이 심화되고 사회가 혼란한 어려운 시대에 공자의 인(仁)을 상기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scoop25@chamnews.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